본문 바로가기
육아템 추천

베이블랩 스팀마스터 젖병 세척기 장단점 알아보기 [내돈내산]

by 루비콜라 2024. 1. 19.

 
 
 
베이블랩 스팀마스터 젖병세척기의 후기를 가져왔어요
어떤 유용한 기능이 있는지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점은 어떤게 있었는지 공유할게요
많이 궁금해 하시는 점이
젖병세척기 꼭 사야할까요 ?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부지런하시고 효율성이 중요한 분들은 굳이 필요없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저처럼 아이템 좋아하시고 젖병 하나 씻을 시간도 아끼고 싶다고 생각하시면
일단 리뷰들 찾아보시고 고민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베이블랩 스팀마스터 제가 느끼기에는 장점이 더 많았습니다
요즘 육아는 템빨이라는데...
정말 빠르게 새로운 아이템들이 계속해서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특히 이번에 출산하고 보니 연년생맘에게는 육아는 정말 아이템이 중요하다는걸 깨달았어요 ㅠ
가격대가 저렴한 제품은 아니기 때문에 정말 나에게 필요한지 내가 원하는 타입인지 보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시중에 여러가지 제품이 출시되어 있는데
제가 찾아본 브랜드는 
꿈비 , 소베맘, 베이블랩
3가지였습니다.

꿈비는 다양한 육아용품들이 있어서 알고있던 브랜드지만
소베맘이랑 베이블랩은 전 처음 알게 되었네요
유튜브로 영상도 찾아봤지만 아직까지는 리뷰들이 그렇게 많지 않네요

젖병세척기까지 들임으로 ..
저희집은 맘마존 전자동화 시스템을 갖추게 되었고 삶의 질이 대폭 상승하였습니다 ㅎㅎ

분유제조기 - 브라비
분유포트 - 베이비부스트 (자동출수)
젖병소독기 - 픽셀
젖병세척기 - 베이블랩

베이블랩 제외하고 재작년 썼던거 만족해서 재구매했고 소독기 빼고는 다 만족합니다

그래서 3가지 제품을 추려서 비교해보고
원하는 기능이 있는 제품끼리 비교했고
베이블랩으로 선택했습니다
 
 

베이블랩 스팀마스터 화이트

 
 
 
제가 비교한 제품 특징은
디자인, 용량, 편리성, 소음, 세정력 중심으로 봤는데
제일 중요한 부분이 아무래도 세정력이겠죠 ?
제가 중요하게 보는 순서는
 
세정력 - 용량 - 편리성 - 디자인 -소음 
이렇게 찾아봤어요
 
• 디자인
주방에 아무리 편해도 일단 이뻐야합니다
베이블랩이 다른 핑크나 옐로우 민트 총 4가지 컬러가 있지만 
다른 컬러는 다 품절이었고 전 원래 화이트를 원했어서 다행히 화이트로 구매했습니다
디자인 가장 깔끔해 보였어요
 
제 디자인 취향은
베이블랩 - 꿈비 - 소베맘 순서로 마음에 들었어요
베이블랩과 소베맘은 상단으로 넣는 방식이고
꿈비는 앞으로 열어서 넣는 방식이에요
배수관을 싱크대에 놔야해서 30x30 사이즈 공간을 확인하셔야 할 것 같아요 
 
가격은 딱히 비교하지 않았는데 3가지 다 가격대는 비슷하게 30만원 중후반대였습니다
 
• 용량
용량은 젖병 수량이 3가지 제품 다 아쉬웠는데
4개밖에 안들어가더라구요 ㅠ 많이 들어가는게 있었으면 좀 덜 이뻐도 그걸로 선택했지 싶습니다 ㅎㅎ
 
 
 

베이블랩 세척 시간

 
 
 
• 편리성
세척 시간은 저는 항상 풀코스 90분으로 돌립니다
이렇게 돌리면 uv소독기 넣지 않아요
주 2회정도만 소독기에 추가로 돌립니다
삐뽀삐뽀에서도 100일 이상 아기 젖병은 매일 소독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이거 하나면 진짜 끝!
 
 

베이블랩 구성품

 
 
2단 3단 구성품입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물통이 일체형이라 물을 부을 수 있는 물통 2리터짜리도 포함입니다
 
 

 
 
 
맨 하단 젖병 꽂는 부분이고 1단과 3단에 물살 날개가 있어요
그리고 저 밑에 가운데 스탠 가열판 부분에 가루 세제를 부어주면 됩니다
제품에 계량스푼 동봉되어있고
전용세제도 계량스푼이 함께 옵니다
 
 

 
 
 
2단까지 장착한 상태입니다
맨 하단에 젖병을 넣고 중간 트레이 모서리쪽으로 젖꼭지 4개가 올라가요
저는 닥터브라운 헤겐 그린맘 3가지 젖병을 쓰고 있어서 
닥터브라운 통기솔을 맨 하단이나 중간에 껴서 넣고있구요
 
 

 
 
 
브라비를 쓰고 있는데 깔때기를 저렇게 ㅎㅎ 막 낑겨서 넣어 돌립니다
그러면 안되는거 같지만.. 그냥 넣고 있어요 그래도 세척 잘 되기는 하더라구요 ..
하나라도 덜 씻으려고 발악하는 중입니다 ㅜㅠ
 
 

 
 
 
그리고 맨 상단에 브라비 노즐이랑 스크류, 쪽쪽이도 물이 위에 고이지 않게 넣어서 돌리고 있어요
 
 

베이블랩 세정력

 
 
 • 세정력
세척이 가장 어려워보이는 닥터브라운으로 테스트를 해봤구요
통기솔 세척이 관건이었는데 다행히 깨끗하게 잘 되더라구요
베이블랩을 선택한 이유 중에 하나가 다른 제품들은 식세기 세제를 주로 사용하는데
베이블랩도 마찬가지로 사용 가능하지만 전용세제를 따로 판매하더라구요
물때가 덜 끼는 것 같아서 전용세제도 같이 구매했습니다
일주일 이상 사용해보니 세척이 잘 돼서 만족합니다
하루에 2회-3회 정도 사용하고 있구요
 
편리성은 꿈비가 좋아보이긴 했습니다
앞으로 문이 열리고 1단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2단 3단 쌓을 필요 없이 그냥 열고 호다닥 넣고 돌리면 되겠더라구요
 

통세척 알림

 

• 통세척
20회 정도 사용하고나면 CL 이라고 알림이 뜹니다
가열판에 구연산 1:10 비율로 넣어 공회전 시키면 되는데
CL 경고등은 수동으로 꺼야합니다
설명서에 나오는 세척을 다 마치면
전원 + 메뉴 버튼을 동시에 3초 이상 누르면 소리와 함께 경고등이 꺼집니다
디자인, 세정력도 좋은데 용량이 좀 아쉽긴 하네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제일 아쉬운 부분은 소음입니다 ㅠ
엘지 오브제 식세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소음이 식세기 2배 ? 정도 같네요
그래서 외출 전이나 등원하기 전에 돌리고 나갑니다
 
 


아마 아이가 하나라면 구매하지 않았거나
uv소독기 대신에 이거만 샀을거에요
고온으로 스팀 소독을 해주니까요



개인적으로 느낀 장단점은

• 장점
- 젖병 세척 스트레스에서 벗어남
- 시간적 여유 한 스푼
- 깔끔하고 슬림한 디자인
- 스팀 소독
- 건조까지 되기 때문에 젖병 건조대 불필요


• 단점
- 저용량 (젖병 4개)
- 소음

다른 제품들은 세척 물살이 보이는데 이건 보이지 않아서 궁금한 마음에 단점인가 ? 생각해봤지만 굳이 ..? 결과물만 좋으면 된다 싶어서 단점에서 제외했습니다

그 밖의 괜찮은 점 ? 을 꼽자면
- 건조, 보관 기능만 따로 사용 가능
- 공홈에서 배수호스 2m,3m 따로 구매해서 싱크볼에서 살짝 거리가 떨어져도 가능
- 전용세제 판매 ( 한 통으로 오래 써서 식세기 세제 쓰는 것보다 이게 더 저렴해요 )



효율적이냐구요 ? ㅎㅎㅎ
아뇨 매우 저효율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젖병 4개를 90분이나 돌리고 있으니 .. 전기를 적게 먹지도 않는것 같구요
그렇지만 만족하냐구요 ??
저는 매우매우 대만족합니다
웃기죠 ㅎㅎ 효율성은 떨어지지만 90분동안 제가 젖병을 씻지는 않으니까요 ㅎㅎ
어린 아기 둘 보려면 집안일을 최대로 줄여야
육아할 시간이 나죠 
그거라도 줄여야 합니다 ㅠㅠ
출산선물로는 정말 좋겠다 !! 싶었구요
그래서 저는 매우매우 만족스럽다고 평가합니다 ㅎㅎ
출산선물로 젖병세척기나 분유제조기 강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