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교 일기

(임신 7개월 27주차) 임신 영양제 추천

by 루비콜라 2021. 12. 6.




너무 오랜시간을 블로그와 멀어져 지냈어요
몇달이나 지난건지 ..
열심히 태교일기를 올려보려했건만 ㅠㅡㅠ
시간이 금방 지나기도 하지만 기록을 남겨두면 다 추억이기에 ~
하지만 예상치 못했던 긴 입덧과 컨디션 난조로 힘든 시간을 보냈더랬죠 .. ㅠ

4개월까지 입덧하느라 하루 한끼 겨우 먹으며 일어나기도 힘들어 거의 누워서 지냈고 주차별로 새롭게 나타날 수 있는 가능한 증상들을 다 겪으면서
아 .. 나이먹으니까 정말 힘든거구나 느꼈답니다 ㅎㅎㅎ

다들 비슷한 맘이겠지만 아이에게 영양분을 잘 주고싶은데 입덧으로 제대로 영양섭취를 못 하기 때문에 영양제를 더 챙기는거 같아요
전 약간 의존 (?) 과 위로를 삼았답니다 ㅎㅎ
제대로 섭취하는게 이것뿐이라 ㅠ

처음엔 성분 하나하나 다 따로 챙겨서 먹었고 16주 철분제를 시작한 후로 칼마디는 하나로 먹었어요

철분제가 평균적으로 먹는 시기가 14-16주라지만 빈혈수치나 개인에 따라 병원에서 철분제 시기를 다르게 주기도 해요
저도 14주부터 복용했어요

제일 걱정인건 철분제와 함께 변비가 온대서 걱정했는데 다행히 전 괜찮았더랬죠 ^^;

초기에 젤 중요한건 엽산
중기엔 철분제라는데 요건 꼭 챙기시고
중기부터는 오메가3랑 칼마디 챙기고 있어요

엽산 / 비타민D - 우디선샤인으로 정착해서 마쳤구요


철분제와 칼슘은 함께 복용하면 흡수가 떨어진대서 전 철분제와 비타민c, 유산균을 아침에 먹고
칼마디와 오메가3를 저녁에 먹었어요
유산균도 첨엔 임산부 유산균만 먹었었는데 면역력도 떨어지고 질염도 쉽게 온대서 질유산균으로 갈아탔어요
오메가3는 일찍 먹으려 했어도 못 먹었을거 같아여 임신하고 후각이 예민해지니 비릿한 냄새가 역하더라구요
그나마 우디선샤인은 레몬향이 살짝나서 그 역함을 잡아줘서 임산부도 먹기 편한 오메가3인듯해요
가격도 묶음으로 사서 좋은 가격으로 구매했어요






철분제 - 닥터아돌
칼마디 - 쁘띠앤
질유산균 - 엘레나
rtg오메가3 - 우디선샤인
순수비타민c - 닥터스 베스트

첨에 한통씩만 사서 먹어봤는데 좋아서 계속 재구매하고 있답니다

오메가3는 혈액을 묽게(?)해줘서 막달엔 안 먹는게 좋다더라구요
저도 맘 편히 9개월까지만 먹고 철분제, 유산균 칼마디만 잘 챙기렵니다 ^^





성분과 함량 따져서 골랐구요
먹다보니 한달에 영양제로 10만원정도 되는거 같구요
아가 건강이 우선이니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맘이에요^^





'쿠팡구매 시 소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태교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평택보건소 임산부 등록하기  (0) 2021.07.18
5주차 그리고 임신 초기 영양제 챙기기  (0) 2021.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