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교 일기

평택보건소 임산부 등록하기

by 루비콜라 2021. 7. 18.

아기집이 확인이 되면 병원에서 임신확인서를 발급해줍니다
이걸로 국민행복카드 발급과 보건소 임산부 등록을 할 수 있어요
21년도는 단태아 60 다태아 100만원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저는 신용카드는 쓰던거 쓸거라 진료비로 사용할 체크카드로 발급했어요
은행을 가려다 급 그것도 귀찮아서 ㅎㅎ
인터넷으로 체크카드 신청을 했답니다
하나카드 비씨체크카드로 받았구요
온라인 신청하면서 임산부 등록없이 일단 국민행복카드를 보내줍니다
그럼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서 들어가면 임산부 등록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하나카드 사이트에서 바우처 등록을 하면 사용 등록이 된답니다


그리고 보건소에 임산부등록을 하게되면 여러가지 지원을 해주는데요
초기에 필요한 엽산과 중기에 시작하는 철분제도 지원해줘요
저는 영양제는 먹고 있는게 있으니 목적은 임산부 주차증 ㅎㅎ 대중교통 이용하는 분들은 가방에 다는 임산부 뱃지도 필수죠 ?
평택은 임산부 주차증은 달라고 해야 줬어요
유효기간은 적어주시는데 출산예정일에 +6개월 해서 넉넉하게 주신답니다




요렇게 튼살크림도 주는데 이거는 써본 분들 대부분이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병원에서 사용할 초음파 쿠폰 2장(주수 관계없음) , 2차 기형아검사 쿠폰 1장 주셨어요

푸짐하게 받아오고 임산부 주차증 받아서 기부니가 좋으네요 ^^



그리고 28주 이후에 한번 더 오라고 하시더라구요





다들 보건소 임산부 등록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