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교 일기

5주차 그리고 임신 초기 영양제 챙기기

by 루비콜라 2021. 7. 8.

 

 

 

심상치 않은 신체 변화 ? 로 병원에 다녀왔드랬져  ~

평생 얼굴에 이렇게 뒤집어진 적이 처음이라..

여드름이 살면서 이렇게 막 난게 첨이라 정말 당황했어요

아랫배도 묵직한데 전과 좀 다른 느낌 ?

이상하다 해서 체크해보니 완전 초기더라구요

 

병원가서 초음파 확인했는데 우리 으뜸이가 이렇게 뙇! ㅎㅎ 

집도 튼튼하게 잘 짓고 난황도 잘 보이고

어서 심장소리 들으러 가고 싶은데 아직도 2주나 남았네요 ~

 

 

 

 

 

첨에 병원 갔을 때 의사쌤께서 엽산 먹고 있냐고 ~

당연히 안 먹었죠 ㅎㅎ 준비하고 있던 단계가 아니었기에

하지만 준비하고 계시면 임신 전부터 엽산은 꼭 꼭 챙겨드셔야 해요 ~

임신 전에는 일반적으로 엽산 400짜리 먹는데 경우에 따라 의사쌤이 더 높은걸 권하시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일단 급한대로 지금부터라도 먹자 ! 3-4주면 늦지 않았다 ! 라며 

솔가 엽산 800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나이도 이제 좀 있다보니..

슬슬 걱정이 되어

초기에 먹으면 뭐가 좋을지 찾아보다가 철분제나 오메가는 중기에 먹으면 더 좋다하여

3개월 동안은 

엽산 800 + 칼슘 + 마그네슘 + 비타민 D + 유산균 조합으로만 먹기로 했어요

칼슘의 경우 초기에 먹으면 안되는건 아니지만 입덧으로 먹기 힘든 경우가 있어 중기부터는 섭취를 권장하더라구요

 

영양제를 섭취하면서 특히 ! 임산부라면 권장량을 최대한 맞추는게 좋을듯 하여

임산부 권장 섭취량 찾아가며 적절히 맞춰서 구입했어요

뭐든 넘치면 과하니까요 ~

 

 

임산부 영양제를 검색하면 칼마디 (칼슘,마그네슘,비타민D) 엽산 같이 들어 있거나 전용 영양제 많이 나오는데 

일단 가격대도 높더라구요

임산부용으로 나온 걸로 조합하면 10만원 넘을거 같은데

일단 저는 엽산 , 임산부 유산균 빼고는 기존에 먹던 영양제들이 집에 있어서 권장 섭취량 비교 후에 그대로 먹기로 했습니다 ~ ㅎㅎ

 

 

 

 

 

** 엽산 권장 섭취량 **

 

 

 

칼슘도 900mg (임산부 1000) ,

마그네슘 350(마그네슘은 필수 영양제로 따로 본 적은 없지만 유튜브에서 전문의가 임산부가 저녁 식사 후에 마그네슘 섭취하면 좋다해서 원래 먹던거 쭉 먹어요),

비타민 D 10은 마그네슘과 함께 딱 10 들어 있어서 

얼추 다 맞게 들어가있네요

 

다른 음식으로도 영양소는 섭취하니 저는 최대한 근접치로 맞췄답니다 ㅎㅎ

 

 

 

 

그리고 국민 유산균 락토핏 맘스 ㅎㅎ

유산균이 원래 먹던게 여러가지 있었는데 따로 먹어얄거 같아서 락토핏으로 구매했어요

가격이 일단 만원 초반대로 저렴하면서 유명하니까 믿고 먹어도 되겠거니 하고 일단 이걸로 ~

 

 

 

 

초기에는 정말 조심해야 하는 시기니까 다들 스트레스 조심하시고 건강관리 잘 하시구요 ~

적절한 영양제로 잘 챙겨서 튼튼한 아가들 만나시길 바래요

전 얼릉 심장소리 듣고와서 태교 일기 잘 써봐야겠어요 ㅎㅎ

 

'태교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신 7개월 27주차) 임신 영양제 추천  (0) 2021.12.06
평택보건소 임산부 등록하기  (0) 2021.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