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거리두기 3단계는 뭐가 달라져요 ?

by 루비콜라 2020. 12. 12.

수도권 지역이 12월 초부터 2.5단계로 격상되고 지방은 2단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치솟는 확진자와 곧 천명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기에

정부는 확산이 지속된다면 3단계 격상은 불가피하다고 발표했습니다

 

2단계까지는 실내체육 시설 중에 GX류는 집합 금지였고 2.5단계부터는 요가나 필라테스 등 실내체육 시설이 다 운영을 중지합니다

9시 이후로는 음식점 홀 이용이 불가하고 배달 및 포장만 가능하며 카페는 테이크아웃만 가능했습니다

3단계로 격상되면 뭐가 또 달라지는지 알아볼게요

 

거리두기 단계별로 2-> 2.5 ->3로만 보면

 

 

 

 

기본 틀은 이런 형태로 진행되고

우리 일상 생활에 하던 틀에서 제한이 생기는 것들을 보면

 

 

 

 

 

2->2.5로 격상되는 것보다 3단계는 더 많은 제한이 생기게 됩니다

 

집합 형태부터 달라집니다

2.5단계만 해도 어느 정도 모임의 인원수나 형태에 제한만 있었는데 3단계는 국공립도 운영중지입니다
3단계가 되면 전국적 대유행으로 더더욱 사람과 마주보고 대화하기가 조심스럽습니다 

지금도 임금지불 및 임대료로 인한 자영업자들의 고충을 매일 접하는데 3단계가 되면 영업정지되는 곳들도 그렇고 경제 체계가 참 걱정입니다

세금이 쓸데없이 퍼주는게 아니라 제대로 잘 사용되면 좋겠네요

저는 안줘도 되니까 더 힘든 사람들한테 더 많이 가길 원합니다

 10만원  20만원 안줘도 괜찮은 사람들도 많아요

 

 

코로나 영향을 받은 시간이 너무 길어지다보니 저부터도 그렇고 많은 사람들이 무뎌진게 사실입니다 

마스크를 쓰고 생활하는 것도 너무 익숙하고 사람들과 식당이나 술집에서 모여 호탕하게 웃으며 떠든게 언제인지 모르겠네요

아무래도 직장생활을 하다보니 더 모임을 자제하고 조심스러워 지는거 같네요

 

이 시간을 잘 이겨내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확산세 이 전에 운동을 끊어놨었는데 한번 가고 격상되서 결국 또 ㅎㅎㅎ

코로나는 살찌게 만들어주네요 ㅠㅡ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