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맥북 or 윈도우 노트북 (feat.애플유저)

by 루비콜라 2020. 12. 12.

 

 

애플과 함께한 시간이 어언 10년은 되었는데
그러다보니 애플 친구들이 너무 친근해서 갈아타지를 못하네요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 에어팟 아이팟 ..
연동이 쉽게되서 기기를 옮겨도 작업을 그대로 이어하는게 편하기도 했구요 airdrop도 저는 사용을 자주해서 편하고 익숙해요
공유 누르면 자동으로 상단에 뜨서든요
아이폰으로 찍고 작업은 맥북으로 하기 때문에
고사양을 요하는 작업이 없어서 맥북프로까지는 필요없었고 밖에서 작업을 많이 했었기에 가벼운 맥북에어로 데려온건데 정말 가볍게 쓰기에만 좋아요 ㅎㅎ
프로그램이나 무게면에서요

하지만 맥북을 한국에서 사용하기 넘 불편했던건 ..
vod에 없어서 네이버 영화를 돈주고 사서 본다거나 p2p에서 돈주고 사서 보고 싶어도 맥북은 보기 어려웠던 ㅠㅡㅠ
파일다운로드 프로그램이 exe 파일이고 거 짜증났던건 정부기관 공공사이트 금융관련 사이트들에서 공인인증서를 폰으로 내보내기하려고 하면 어김없이 날아오는 exe 때문에 아 윈도우 세컨랩탑을 하나 더 사야하나 사무용으로 .. 하는 고민을 10년째 하고 있지만 욕하면서 안 샀어요 ㅋㅋ
근데 이젠 사얄거 같아서 두달동안 또 열심히 서치만 하고 있답니다 ㅠ

일단 윈도우가 지금 사고픈 이유는

1. exe파일 맥북 소프트웨어 지원 안되는 사이트가 내가 쓰는 사이트 범위 내에 은근 많음

2. 영화보고싶다...

 

 

 

알아본 윈도우 랩탑 리스트

1.삼성

2.엘지

3.한성

4.레노버

5.아이뮤즈

 

 

가격은 한성이나 아이뮤즈 디클이 저렴한데 아이뮤즈는 대부분 패드형이라 패스하고

한성이 가격이나 추천중에서도 무난한듯..해보인다

 

삼성이나 엘지는 가격은 좀 더 올라가지만 A/S면에서나 기능면에서 아무래도 더 믿음이가서 엘지나 한성으로 폭을 줄여서 고민하는 중..

 

윈도우 노트북을 장만해오면 후기쓰러 다시 올게요 ~